elsa in mac

2024년 1분기 전세계 데스크탑 OS 시장 점유율에서 Linux 4% 대로 성장 본문

Mac(OS X)/Asahi Linux

2024년 1분기 전세계 데스크탑 OS 시장 점유율에서 Linux 4% 대로 성장

elsa in mac 2024. 4. 3. 21:27

저녁 먹고, 여기저기 웹 서핑을 하다가, 문득 Linux의 시장점유율이 궁금해 졌습니다.   StatCounter의 3월 기준 전 세계 데스크탑 OS 시장 점유율을 확인해 보니, 4% 대를 살짝 넘었군요..  오.. 생각보다 높네요 ? ㅋㅋ

WIndows의 점유율은 여전히 독보적 입니다. Linux는 바닥을 박박기고 있지만, 그래도 점진적으로 우상향하는 모습이 꽤 인상적입니다. 
그럼, 국내 시장의 경우는 어떨까 ?

애플빠라는 단어가 탄생(?)한지도 십 수년은 된 것 같지만, 점유율 면에서는 10%도 안되네요.. Linux 점유율이 0.8%라... 데스크탑 전체 수요를 대략 3000만대라고 하더라도, Linux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데스크탑이 24만대 정도라는 건데.. (많은 건가 ?) 유럽과 미국, 인도 등등을 보니 대략 3% 안팎이고, 아시아는 5% 정도네요.
실제로는 훨씬 많은 분들이 Linux를 사용하겠지만, 대부분 가상머신을 이용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가상머신 말고 mac에 Linux 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은 몇 명쯤 될까? 한 100명 ??  갑자기 현타가 확 오네요..ㅋㅋㅋ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