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지원 홈페이지, Pro Display XDR - 나노 텍스처 글래스 모델 청소 시 주의사항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지원 홈페이지, Pro Display XDR - 나노 텍스처 글래스 모델 청소 시 주의사항

elsa in mac 2019. 12. 11. 15:26

Mac Pro와 함께, 애플 현존 최고의 스펙으로 무장한 32인치 6K 디스플레이 Pro Dispplpay XDR..

최고의 스펙을 지원하는 만큼, 가격또한 어마무시 하지요. 모니터 표면의 난반사 처리에 따라 스텐다드 글래스와 Nano-Texture 글래스 두 가지 모델이 존재 합니다. 

나노 텍스처 글래스 모델은 난반사 필름을 코팅한 것이 아니라, 모니터 글래스 표면에 매우 미세한 나노미터 수준의 식각(蝕刻, etching) 처리를 하여, 난반사를 줄이고, 실제 사용자가 느끼는 명암비를 극대화 한 모델 입니다. 

덕분에 가격도 일반 스탠다드 글래스 모델에 비해 120만원 정도가 더 비싼 789만 9천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면, 전용 크리너 천을 제공하는데, 애플은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Pro Display XDR Nano-texture 글래스 모댈 청소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소 방법을 보면, 스탠더드 글래스 모델의 경우에는 통상적인 청소방법과 동일하게 물을 약간 적셔서 닦어내면 되지만, Nano-Texture 글래스 모델의 경우에는 마른 상태의 광택용 천이나 다른 극세사 천을 사용하여 먼지나 얼룩을 닦아 내어야 하며, 화면에 직접 아세톤이 함유된 세척액등을 분사하여 닦을 경우 디스플레이 내부로 스며들어 디스플레이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동봉된 광택용 천은 세제와 물을 사용하여 손빨래를 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24시간 이상 자연전조를 해야 하고, 분실 시 액세서리 코너가 아닌, 애플 지원페이지를 통해 별도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워낙 넘사벽 가격이라, 대중적인 수요가 있지는 않겠지만 해당 제품을 구입할 계획이 있거나 이미 사용 중이시라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은 이 외에도 Pro Display XDR 설정 및 사용하기Pro Display XDR에서 레퍼런스 모드 사용하기와 관련딘 지원 페이지도 새롭게 등록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