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Fixit - iPhone 11 Pro 분해기 YouTube 라이브 동영상 본문

iPhone,iPad

iFixit - iPhone 11 Pro 분해기 YouTube 라이브 동영상

elsa in mac 2019. 9. 21. 10:01

아이폰 11 라인업이 공식적인 시판에 들어간 가운데, iFixit에서 아이폰 11 Pro 분해 라이브 동영상을 YouTube에 올렸습니다. 

분해는 이미 베트남에서 먼저 YouTube에 올라왔지만, 분해하는 과정은 역시 iFitit에 좀 더 디테일 합니다. 
iFixit 사이트에는 아이폰 11 Pro Max 분해 과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왼쪽부터 아이폰 XR, 아이폰 XS Max, 아이폰 11 Pro Max

위의 X-Ray 사진은 이전 라인업과의 비교 샷 입니다. 
이미 확인된 것 처럼 L자형 배터리가 Cell 두개를 붙힌것이 아닌 단일 Cell로 되어 있는 것이 가장 눈에 띕니다. L자형 단일 Cell 배터리는 전작인 아이폰 XS에서도 적용이 되었었지만, XS Max 급 폼펙터에서는 처음 입니다. 트리플 카메라 모듈도 큰 차이죠.

iPhone MS Max와 거의 동일한 폼펙터에서 트리플 카메라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로직보드가 훨씬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저 작은 면적에 구성품을 다 넣을 수는 없죠.  로직보드는 사실 아래와 같이 듀얼 레이어로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MS Max의 두께가 7,7mm 이고, 11 Pro Max가 8.1mm로 대략 0.4mm 정도 늘어난 것과 비교해 봐도 역시 인상적 입니다. 

아이폰 11 Pro Max 로직보드

다음으로 주목할 부분은 L자형 배터리 하단과 Lightning 충전 포트 사이에 위치한 새로운 미니 보드 입니다. 

좌측) MS Max, 우측) 11 Pro Max

배타리를 기준으로 충전 포트 쪽과 로직보드 쪽으로 연결되는 커넥터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이 루머로 나왔었던 양방향 무선 충전기능을 염두해 둔 설계로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11 Pro나 Pro Max의 소개 페이지에서는 양방향 무선 충전 기능은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역 방향 무선 충전 루머에서는 회로는 구성되어 있는데, 소프트웨어적으로 차단시켜 놨다고 했었죠.. 이 루머가 사실이라면, 애플 워치 급은 아닐테고.. 새로 나올 신형 AirPods를 위한 것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 보게 됩니다.  귀밍지가 이벤트 직전 낸 소식에 의하면 역 충전 효율이 애플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었죠. 실제 역 방향 무선 충전 기능 때문이 포함되어 있는 것인지, 차기 iOS에서 이 기능을 살릴지 말지 아직은 모든게 명확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RAM ,  확인 결과 SK Hynix의 H9HKNNNCRMMVDR-NEH LPDDR4X 입니다.  SK Hynix의 LPDDR4X Part Numbering 정보와 비교해 보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DRAM Density가 최대 32Gb(4GB) 이지만, Numbering 자릿수와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4GB 용량으로 늘어났는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