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MacBook Pro 업그레이드 모델 발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MacBook Pro 업그레이드 모델 발표

elsa in mac 2019. 5. 22. 17:56

애플이 예고도 없이 공홈을 통해 마이너 업그레이드 된 신형 MacBook Pro를 발표 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MacBook Pro는 13인치/15인치 공히 Touch Bar 및 Touch ID 지원 모델들로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공홈의 경우 제품들이 등록되어 있지만, 아직 구매버튼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2019 모델들은 CPU와 키보드 업그레이드가 주요 내용으로, 13인치 모델의 경우 세대는 동일하지만 동작속도가 약간 상향 되었습니다. 15인치 최 상위 모델의 경우 Intel 9세대 8코어  Core i9이 채택되었으며, CPU 옵션 선택을 통해 Turbo Boost 최대 5GHz까지 성능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3D 그래픽에서 렌더링은 이전 6코어 프로세서 대비 50%, 4코어 프로세서 대비 최대 2배가 향상되었으며. 메모리의 경우에도 옵션을 통해 32GB까지 높힐 수 있습니다. 

나비 키보드는 채택된 이 후 여러 차례 버전업이 되었는데요.  Non Touch Bar 2017 MacBook Pro는 2세대 나비 키보드를 사용하며, 2018 MacBook Air는 3세대 나비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2019 MacBook Pro Touch Bar 모델들의 경우 메카니즘은 3세대에 새로운 소재를 적용하여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무상 키보드 수리 프로그램을 가동했다고는 하지만,  이전 모델이 복불복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이 기정사실화 된 마당에 전체 라인업을 업데이트 하지 않고, 일부 상위 모델만 업데이트를 했다는 점은 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Non Touch Bar 모델을 사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흠.. 암튼,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키보드는 별 탈이 없기를 기대해 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