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VIZIO - 2016년 스마트 TV 까지 Airplay 2 지원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기타 IT 소식

VIZIO - 2016년 스마트 TV 까지 Airplay 2 지원

elsa in mac 2019. 1. 13. 07:32

애플 Airplay 소개 페이지 스샷

CES 2019가 막을 내렸습니다.
가전업계의 큰 축인 애플이 참가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애플의 Airplay 2 지원여부가 최대 이슈가 되는 아이러니가 발생했죠.ㅋ

메이져 가전 업체인 삼성, 엘지, 소니 등등이 자사의 스마트 TV에 Airplay 2 지원을 예고하고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최신 스마트 TV에 국한 됩니다. 아래는 최근에 애플이 공개한 Airplay 2 지원 목록 중 TV 부분을 발췌한 것 입니다. 

애플 Airplay 2 지원 TV 목록

Airplay 2 지원 여부가 사용자들의 TV 업그레이드를 자극할 만큼 매력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2018년 이 후 생산된 TV의 일부 기종만 그 지원 대상이라는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나마 Vizio 만이 2017년 모델까지 지원한다고 발표를 했죠..

헌데 최근에 Vizio 에서 동일한 하드웨어를 적용한 2016년 모델들도 Airplay 2를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VIzio support 트위터 내용 스샷

VIZIO 스마트 TV는 국내에서는 정식 유통은 되지 않고 있고, 주로 해외직구로 구입들을 하고 있죠..   암튼 동일한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고, OS 업데이트만 하면 Airplay 2를 사용할 수 있으니, 지난 모델에 대한 지원을 제한하는 것은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아울러 VIzio TV를 사용하는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북미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두고 각축을 벌이는 Samsung이나, LG등 국내 브랜드들도 VIZIO의 이런 결정에 자극을 좀 받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