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Corel - 가상화 솔루션 Parallels 인수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

Corel - 가상화 솔루션 Parallels 인수

elsa in mac 2018. 12. 21. 07:57

Corel Parallems 이미지


Mac에서 Windows나 Linux등의 OS를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가상화 솔루션인 Parallels가 Corel 사에 인수합병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Corel사는 캐나다에 본사둔 S/W 개발 기업으로 Coreldraw, WInzip, WinDVD, Paintshop Pro 등을 보유한 업체로 잘 알려져 있죠, 최근에는 대중적인 사용자 층을 점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과거에는 나름 이름값 좀 하는 기업이였습니다. 

이번 인수합병과 관련, 인수금액이 어느 정도인지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Corel은 Parallels 인수를 통해, 자사의 S/W 제품군을 parallels를 통해 제공할 것이라는 비전을 밝히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향 후 어떤 제품 솔루션들을 제공하게 될런지 궁금하네요.. 

지난 2016년에 경쟁기업인 VMWarere의 자회사인 EMC 코퍼레이션이 Dell에 인수 합병되면서, 도매금으로 한꺼번에 Dell에 인수되었고, 이 때, VMWare 개발자들을  해고하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개발중단 루머로 세간에 주목을 받기도 했었죠..

가상화 솔루션의 대표적인 제품인 Parallels는 Corel이 VMware는 Dell이 그리고 VirtualBox는 Oracle이 갖고 가게 된 셈입니다. 각 모기업이 서로 직접적인 경쟁관계가 아니라는 것도 흥미롭다면 흥미롭네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