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포켓몬 3D 모델 공유 사이트 정보 본문

3D 프린터/3D 프린터 관련 정보

포켓몬 3D 모델 공유 사이트 정보

elsa in mac 2017. 11. 4. 18:40


얼마 전 포켓몬 Go의 광풍이 전 세계를 뒤 흔들었었죠.. ^^ 매우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이 많아 다양한 연령대에 많은 펜들을 확보하고 있는 듯 합니다. 저도 물론 광팬이지요...

3D 프린터를 갖고 있다면, 한 번쯤 작은 포켓몬 캐릭터를 뽑아보고 싶으셨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하지만, 3D 모델을 공유하는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녀 봐도, 포켓몬 케릭터들은 쉽게 찾아 볼 수가 없는데,  http://roestudios.co.uk/project/3d-pokemon-models 에서 모든 포켓몬 케릭터들의 3D 모델(.OBJ) 파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Bulbasaur 에서 부터, Diancie 까지 총 719개의 캐릭터 모델들이 다 있죠... 각자 개별 모델별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고, Zip 파일로 전체 모델을 한번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눈, 코 등은 Texture 파일로만 제공하지, 실제 모델에는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래는 피카츄.obj 파일을 S3D에서 열어 본 것인데요.. 보시다 시피, 눈이나 코들은 모델에 적용되어 있지 않죠.. 일종의 디테일이 좀 좋은 low poly 모델 같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대신, 하위 Texture 폴더에 들어가 보면, .TGA 와 .PNG 파일 포멧으로 아래와 같은 텍스쳐 이미지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적절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능력자 분이시라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Youtube에 올린 Blender에 모델과 텍스쳐 이미지를 맵핑하는 방법을 설명한 영상 입니다. 


닌텐도는 라이센스 정책이 강력하죠.. 따라서, 상업적인 용도 혹은 상업적인 콘텐츠에 사용되는 것은 안됩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