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NVIDIA, Mac에서도 사용가능한 TITAN Xp GPU 발표 - Pascal 지원 Mac 드라이버는 이르면 다음 주 중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NVIDIA, Mac에서도 사용가능한 TITAN Xp GPU 발표 - Pascal 지원 Mac 드라이버는 이르면 다음 주 중 공개

elsa in mac 2017. 4. 7. 08:31

NVIDIA가 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Pascal 기반의 TITAN X GPU인 TITAN Xp를 발표 했습니다 .

Pascal 아키텍쳐는 지난 2016년 5월에 공개한 NVIDIA의 11세대 아키택처로 14nm FinFET 공정으로 만들어 졌으며, DirectX 12, OpenGL 4.5, OpenCL 1.2, Vulkan 1.0등의 API를 지원합니다. 이를  채용한 최초의 상용 GPU는 GTX 1080.. NVIDIA가 경쟁 상대인 AMD를 의식 예상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공개하면서, 지각 변동을 예견하기도 했었습니다.  TITAN Xp는 TITAN X의 후속작.으로, 12GB GDDR 5X 기반으로 11.4 Gbps의 처리속도와 12 TFLOPs의 처리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가격은 1,200 달러(약 135만원)

공식 블로그에서는 Mac용 드라이버를 이번 달안으로 공개한다고 적시하고 있지만, NVIDIA의 Software QA의 Manuel Guzman은 Forum과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Mac용 Pascal 드라이버를 다음 주 쯤에 공개할 것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대로, Apple은 현재 주력 모델에서 NVIDIA용 GPU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번 Mac 지원 발표는 현재로선 다분히 eGPU 시장을 정 조준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Hackintosh 유저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으며, 나아가 향 후 Apple의 전향적인 정책 변경을 의도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

아직까지는 eGPU 구성에 꽤 많은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단순히 GPU 성능의 부족으로 Mac을 교체하는 것보다는 저렴하기 도 하고, Pro 사용자들 가운데 Mac의 빌트인 GPU 성능에 만족하지 못하는 유저들이 Mac에서의 eGPU 사용을 희망하고 있죠..  

다음 주에 정식으로 Mac Driver가 발표되고 나면 성능에 대한 지표가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때 또 다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