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macOS Sierra 10.12.3 beta 4 릴리즈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macOS Sierra 10.12.3 beta 4 릴리즈

elsa in mac 2017. 1. 13. 10:26

애플이 오늘 macOS Sierra 10.12.3 beta 4 (16D30a) 개발자 및 공개베타 버전을 릴리즈 했습니다. 

Release Note 상에는 특별히 언급된 내용은 없습니다.

이번 Beta4의 경우 Beta 3 공개 직 후, 3일 만에 업데이트가 된 것으로 좀 이례적으로 서두른 느낌이 없잖아 있는데, 최근에 불거진 Consumer Reports의 신형 맥북프로의 베터리 사용시간 측정과 관련된 내부 버그 픽스등을 포함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만, 구체적인 이유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업데이트 후에 Kernel Panic이 수 차례 발생하는 현상을 경험하게 되면서 좀 당황스러운데요. Wacom 드라이버와 인터넷 차단 앱인 Hands Off!를 제거한 후에 일단 진정 국면을 맞았습니다.  또 AirPods 블루투스 연동과 관련해서도 좀 불안해진 느낌입니다.  iMac과 연결된 후, iTunes에서 음악을 play하면 AirPods와의 연결과 끊어짐을 반복할 뿐 소리를 들려 주지 않아, 시스탬 환경설정 > 불루투스 에서 AirPods를 일단 제거하고, 다시 페어링한 후에는 정상적으로 동작을 했습니다. 

사용자들 마다 사용 환경이 조금씨 다르기 때문에, 이와같은 불안정이 일반적이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macOS Sierra 이후 매번 업데이트를 해 오면서, 처음 겪는 일이기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베타4로 업데이트 하실 분들은 만일을 대비하여 주요한 데이터들은 반드시 백업을 해 놓으신 후에 진행하시기 바라며, 업데이트 후에 이상 증상이 보일 경우에는 SMC 리셋이나 NVRAM 리셋등을 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은 오늘 macOS Sierra Beta4와 함께 IOS 10.2.1 beta4도 함께 공개를 했습니다.  역시 특별히 알려진 내용은 없습니다. 

Beta 버전 릴리즈 주기가 전형화 되고 상시화 되면서, 매우 빠르게 버그 픽스와 성능 최적화가 이뤄지는 것은 좋긴 하지만, 어떤 부분에서 어떤 것들이 업데이트 되었는지는 좀 알려줬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업데이트를 하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ㅠ)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