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신형 맥북의 TouchBar를 지원하는 Mac용 오픈소스 동영상 플레이어 IINA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신형 맥북의 TouchBar를 지원하는 Mac용 오픈소스 동영상 플레이어 IINA (무료)

elsa in mac 2017. 1. 11. 13:24

맥에서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플레이 하려면, 애플의 QuickTime Player로는 무리가 있고, 어쩔 수 없이 3rd-party 동영상 플레이어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무비스트(Movist)나 VLC를 Mac용 동영상 플레이어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IINA 역시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성능이 돋보이는 멋진 앱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IINA alpha v0.0.1

IINA는 홍콩의 Collider LI라는 대학생이 개발하고 있는 mpv기반 오픈소스 Cross-Platform 동영상 플레이어로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인 플레이어 입니다.  QuickTime Player UI와 괘를 같이하고 있는 점이 상당히 인상적인데(물론 몇가지 테마를 지원합니다), mpv 플레이어가 config 파일을 통해 플레이어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GUI를 통해 각종 옵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조한 점이 무척 맘에 듭니다.  

아래는 동일한 mp4 동영상을 QuickTime Player와 무비스트, 그리고 IINA로 플레이 하면서, CPU 점유율을 확인해 본 것으로 IINA가 가장 높고, 무비스트와 QuickTime Player는 비숫한 수치로 낮게 나옵니다.  하지만, 이제 첫 번째 Alpha 버전임을 감안한다면, 앞으로 성능 최적화와 관련된 부분은 충분히 개선의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SMI, SRT 등 한국어 자막도 별다른 설정 없이 지원을 하며. 거의 모든 동영상 포맷을 대부분 다 지원하고, 그 밖에 오디오, 동영상 등 관련 옵션이 대단히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대부분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흥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신형 맥북프로 사용자들을 위한 간단한 TouchBar 기능도 제공합니다. 

아직 최고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괜찮은 Mac용 무료 동영상 앱을 찾고 계시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