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BTT, 신형 맥북프로 터치 바 지원, App Switcher 위젯 추가 지원 본문

Mac(OS X)/macOS 앱

BTT, 신형 맥북프로 터치 바 지원, App Switcher 위젯 추가 지원

elsa in mac 2017. 1. 17. 17:01

BetterTouchTool이 신형 MacBook Pro의 Touch Bar 지원을 강화하는 1.989(582) Alpha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1.989 (582) 알파 버전에는 Touch Bar를 위한 App Switcher 위젯이 새롭게 추가된 점이 주요 이슈 인데요, 아래 스샷과 같이 Touch Bar 카테고리에서 +Widget을 선택한 후, context menu에서 App Switcher를 선택하여 추가해 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App Switcher 위젯을 추가해 넣으면, 아래와 같이 Touch Bar 화면에 App Switcher가 나타나게 됩니다. Mac에서 App Switcher는 현재 실행 중인 App을 신속하게 전환하기 위한 기능으로 Command + Tab 키를 누르면 나타나는 기능이죠.

하지만, widget를 추가하게 되면,  위에 보는 바와 같이 왼쪽으로 치우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해당 Widget에 대한 설정을 통해 widget의 폭과 방향을 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하단 왼쪽에 Advanced Button Configuration을 선택하면, 선택된 Widget 설정 창이 내러 오게 되는데, 여기서 Widget의 폭과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창은 터치바 위젯 종류에 따라 설정항목이 조금씩 다릅니다.  크기를 600px로 늘리고, Item Placement를 오른쪽으로 변경하면 아래와 같이 좀 더 넓은 영역에서 App Switcher 위젯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까지 BTT의 Touch Bar 위젯은 Remaining Battery Time 표시 위젯, Date/Time 표시 위젯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App Switcher 위젯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TouchBar와 관련되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설정이 다소 복잡해진 측면이 없지않아 있지만, BTT 안에서 그 동안 사용자들이 아쉬워했던 점들을 모두 수용하고자 고민하는 노력이 보이는 부분은 높이 평가해 주고 싶습니다.  아직은 Alpha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상에 다소 버그가 존재할 수 있다는 점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