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구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 대해 iOS 업데이트 할 것을 권고 - GPS 롤오버 문제 본문

iPhone,iPad

애플, 구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 대해 iOS 업데이트 할 것을 권고 - GPS 롤오버 문제

elsa in mac 2019. 10. 21. 00:04

아이폰 5

애플은 최근,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iPhone 및 iPad 에서 GPS 괸련 위치 및 시간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것과 관련하여 iOS 업데이트를 할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내용을 보면, 2012년 이전에 출시된 구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 모델의 경우 정확한 GPS 위치와 올바른 날짜 및 시간을 유지하기 위해 UTC기준 2019년 11월 3일 이전에 iOS를 업데이트 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유는  "GPS 시간 롤오버" 문제 때문인데, 미국의 GPS는 2진법 숫자 10자리로 매 주(Week)를 기준으로 한 시간 정보로 표현 되는데, 2진수 10자리로 표현할 수 있는 최대 숫자가 1024이므로, 1024주(Week) 즉, 19년이 넘으면 시간이 재설정(reset)되어 다시 1주 부터 시간이 계산되게 됩니다. 이를 GPS Week Number Rollover 줄여서 롤오버라고 부릅니다.  이 롤오버가 도래하는 것이 바로 UTC기준으로 2019년 11월 3일 오전 12시가 됩니다. 

만일 구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iOS를 업데이트 하지 않을 경우, 시간과 날짜 및 위치 정보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서, 시간 및 위치 표시 오류, iCloud 동기화 및 이메일 등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게 됩니다. 또 이 시간을 넘기게 되면 OTA를 통해 iOS를 업데이트 하지 못하게 되어 iTunes 및 Finder(macOS Catalina)를 통해서만 기기를 복원해야 합니다. 

UTC(협정 세계시, Coordinated Universal Time, 영국 런던)는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볼때, -9시간이므로 한국시간으로 환산하면 2019년 11월 3일 오후 9시가 됩니다. 구형 iOS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이 시간이 지나기 전에 꼭 iOS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GPS 롤오버 문제와 관련되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iOS 기기 및 업데이트된 iOS 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Wi-Fi만 사용할 수 있는 iPad 및 iPod Touch 등은 이 문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위에 나열된 기기보다 최신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 문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해당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잊지 마시고, 가급적 시간을 넘기기 전에 반드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