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iOS 13 건너뛰고 곧바로 iOS 13.1 beta 1 릴리즈 ?! 본문

iPhone.iPad (IOS)/IOS , iPadOS 13

애플, iOS 13 건너뛰고 곧바로 iOS 13.1 beta 1 릴리즈 ?!

elsa in mac 2019. 8. 28. 06:46

앵 ?
애플은 오늘 놀랍게도 갑자기 iOS 13.1 developer beta를 릴리즈 했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최신 버전은 iOS 13 developer beta 8 이었는데요, 아직 iOS 13의 정식버전이 릴리즈 되지 않았음에도 iOS 13을 건너띄고 iOS 13.1 beta 1 이 공개된 것입니다.  전례가 없던 일입니다.  물론 iPadOS도 13.1 developer beta 1도 함께 릴리즈 되었습니다.

 

당연히 릴리즈 노트를 들여다 봤지만, iOS 13 beta 때와 바뀐 것은 없습니다.  
물론 빌드 넘버는 iOS 13 developer beta 8 (17A5572a)에서 iOS 13.1 beta (17A5821e)로 변경되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것이 단순 표시오류는 아니라는 점 입니다. 이유는 개발자 홈페이지를 보면, iOS/iPadOS 13 developer beta 8 이 엄연히 존재 하기 때문입니다. 

 

빌드업을 했으므로, 당연히 내부 버그 수정 및 몇가지 기능이 추가 혹은 변경되었겠지만, 굳이 beta 9으로 가지 않고 베타 상태의 버전을 업데이트 했다는 것은 상식적인 것은 아닙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iOS 13.1 developer beta 1의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Shortcuts Automations

iOS 13에서 제거되었던 바로가기 자동화 기능이 iOS 13.1에서 부활했습니다. Automation을 이용하면 바로가기 앱에서 홈 오토메이션을 등록하여 특정 조건이 발생했을 때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ETA(Estimated Time of Arrival) 공유

지도 앱에 ETA공유 기능도 다시 돌아왔습니다. 사용자가 목적지를 선택하여 이동 경로가 확인되면, 이 정보를 가족이나 친구에게 공유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홈킷 아이콘 변경

Home 앱을 위한 HomeKit 아이콘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것은 이미 macOS Catalina 최신베타에서 변경된 사항으로 둘 간의 아이콘 디자인을 맞춘 것입니다. 

 

AirPods 볼륨 표시기

AirPods 2세대를 아이폰과 연결하면 iPhone의 왼쪽 측면에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볼륨 표시기의 아이콘이 AirPods 형상으로 변경됩니다. AirPods 1세대를 연결할 경우에는 단순히 Bluetooth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Fonts 변경
iOS 13의 주요 변경 사항 중 Font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전 Beta 까지는 구체적으로 글꼴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지가 불분명 했습니다. 이번 iOS 13.1 beta에서는 설정 > 일반 > 글꼴을 실행하면, App Store가 실행되면서 글꼴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설치할 수 있는 글꼴 앱은 검색되지 않습니다.

Reading Goals
Books(도서) 앱에서 PDF나 E-Book을 읽을 경우. 책을 읽는데 소요된 시간 표시를 포함하는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HEVC 개선
이번 iOS 13.1 beta에서는 알파 채널 HEVC 비디오 인코딩이 추가되어 녹색 배경에 대한 합성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그 밖의 변경사항은 아래의 YouTube 영상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되거나 변경된 점들이 있기는 하지만, 굳이 예외적인 빌드업을 왜 했는지 아직 그 이유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쩌면 수 일 내로 iOS 13 정식버전이 조용히 릴리즈 될런지도 모를 일입니다. 추가적인 소식이 전해오면 별도로 포스팅을 해 보죠. 애플은 오늘 watchOS 6 developer beta 9 과 tvOS 13 developer beta 8 도 함께 공개 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