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VMware, macOS mojave 10.14.6에서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를 일부 개선한 VMware Fusion 11.1.1 업그레이드 릴리즈 본문

Mac(OS X)

VMware, macOS mojave 10.14.6에서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를 일부 개선한 VMware Fusion 11.1.1 업그레이드 릴리즈

elsa in mac 2019. 8. 9. 20:08

macOS의 가상화 솔루션으로 유명한 VMware Fusion이 11.1.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플이 최근에 공개한 macOS mojave 10.14.6(18G84 / 18G87) 업그레이드 후, 가상머신을 구동할 경우 VMWare Fusion의 성능이 현격히 저하되거나 가상머신이 동작하지 않는 등 불편한 문제가 발생했었는데요, 이번 11.1.1 버전 공개로 해당 문제를 겪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문제는 macOS mojave의 변경된 메모리 페이징 관리기법이 2GB 이상의 메모리 사용 설정을 한 가상머신과 호환되지 않으면서 발생한 문제로, 11.1.1 버전이 공개되기 전까지는 임시 방편으로 가상머신의 메모리 사용량을 2GB 이하로 낮춰야지만 그나마 부분적으로 개선이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11.1.1 버전도 완벽한 문제를 해결은 한 것은 아니어서, 아래와 같은 이슈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macOS 10.14.6 시스템에서 Windows 가상머신을 2GB 이상의 메모리로 설정하여 사용하고, Window에서 Edge나 Chrome 웹 브라우져를 사용할 경우  여전히 속도가 느려지거나 동작을 멈출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가상머신 메모리 할당을 2GB 이하로 줄이거나 Edge 혹은 Chrome 웹 브라우저 대신 Firefox로 대치하거나, Display 설정에서 3D 그래픽 가속을 uncheck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무료 이며, 업그레이드 체크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VMware Fusion 11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패키지를 받은 후 재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VMWare 측에서는 보다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조만간 차기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이라고 예고 했지만, 애플에서 근본적인 문제를 고치지 않는 이상 개선 정도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을 듯 보여 집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