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10.15 Catalina - 말하기(TTS:Text to Speech) 에서 Siri 음성 지원 본문

Mac(OS X)/macOS Catalina (10.15)

macOS 10.15 Catalina - 말하기(TTS:Text to Speech) 에서 Siri 음성 지원

elsa in mac 2019. 6. 9. 10:10

 

macOS 10.15 Catalina 에서 변화된 것 들 중에, 사용자가 선택한 Text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에 Siri 음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래 꿈꿔 왔던 기능이였는데, 마침내 10.15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전 버전 까지는 전통적인 TTS 음성만 선택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매우 부자연 스러운 음성을 들을 수 밖에 없었지만, Catalina 부터는 Siri 음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러운 Text 읽어주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현재 한국어 Siri음성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손쉬운 사용 > 말하기 > 음성 선택

macOS 10.15, iOS 13, iPadOS 13 의 경우 Siri는 인터넷 접속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SIri 음성을 통한 TTS 나 Siri를 통한 제어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전 버전과의 차별화 포인트 입니다.

아래는 이전까지의 TTS 음성(Samantha)과 Siri TTS 음성을 녹음한 것입니다. 듣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어 공부 하시는 분들에게는 Siri 음성 TTS를 통해서 보다 네이티브한 영문 Speech Listening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 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