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mojave 10.14.4 - 사진앱/Finder에서 space키와 enter키를 활용하자 !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macOS mojave 10.14.4 - 사진앱/Finder에서 space키와 enter키를 활용하자 !

elsa in mac 2019. 3. 27. 21:55

이번 Mojave 10.14.4 정식버전에서는 space키와 enter키의 활용도가 꽤 높아졌습니다. 간단히 알아 봅니다. ^^

사진(Photos) 앱, Space 키를 이용한 확대/축소
사진앱에서 마우스로 사진을 선택한 상태에서 space키를 누르면 확대되고, 확대된 상태에서 space키를 누르면 원래 자리로 쉽게 축소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 Space키를 눌러 확대/축소

사진(Photos)앱, Enter키로 편집모드 전환
사진이 선택된 상태에서 이번엔 Enter키를 누르면 곧바로 해당 사진에 대한 편집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완료했을 때에도 그냥 Enter키를 누르면 "완료" 버튼을 누른것과 동일한 처리를 하게 됩니다. 

사진을 선택, Enter키를 눌러 편집모드로 전환

Finder, Space키를 눌러 Quick뷰 호출
Finder에서 사진 파일을 선택한 후, Space키를 누르면 곧바로 Quick View가 발동합니다.  이 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space키를 누르고 바로 떼면, Quick View가 열립니다.  Quick View를 닫으려면 다시 space키를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space키를 눌러 Quick View가 나타난 후까지 누르고 있다가 떼면 열린 Quick View가 곧바로 자동으로 닫힙니다. 그러니까, Quick View로 잠시 확인하고 곧바로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다면 space키를 두번 누를필요 없이 space키를 오래 누르고 있다가 떼면 되는 것이죠. 

Finder, Enter키를 눌러 파일명 변경모드로 전환
Finder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Enter키를 누르면 rename 즉, 파일명을 변경하는 모드로 즉시 전환이 됩니다. 파일명 바꾸기를 마쳤거나 그냥 Enter키를 누르면 rename 기능이 종료되고 원래대로 복귀하게 됩니다.  


마우스로 처리할 수도 있지만, 키보드로 처리하는 것이 훨씬 더 빠르고 직관적일 수 있으므로, 사진앱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