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Mojave - Dynamic Wallpaper 무료 공유 사이트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macOS Mojave - Dynamic Wallpaper 무료 공유 사이트

elsa in mac 2019. 5. 7. 00:57

MacOS Mojave는 바탕화면은 사용자의 현재 시각에 따라 배경이 변하는 다이나믹 데스크탑(Dynamic Desktop)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Dynamic Wallpaper를 배경화면으로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애플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 이 외에 다양한 Dynamic Wallpaper를 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물론, mac App Store에서 Dynamic Wallpaper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만, 유료이죠..  수준차이는 있겠지만, 무료로 Dynamic Wallpaper를 구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Dynamic Wallpaper Club 이라는 공유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사용자들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겔러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회원으로 가입을 할 경우 Dynamic Wallpaper를 만들 수 있는 Create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찍은 멋진 사진들을 이용해서 여러 사람이 함께 쓸 수 있는 Wallpaper를 만들 수 있는 것이죠..

Dynamic Wallpaper Club의 겔러리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간단 합니다.
우선 겔러리에서 원하는 Wallpaper를 클릭하면, 변화하는 각 단계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 맘에 드신다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확장자가 .heic 이구요.. 해당 파일을 picture 폴더로 옮긴 다음 아래와 같이 "설정" > "데스크탑 및 화면보호기" > "데스크탑" 에서 해당 파일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단, 주의 할 점은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Preview 이미지가 실제와 다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위의 스샷처럼 이미지를 클릭해서 노란색 화살표 처럼 실제 이름을 확인해야 합니다.  선택을 하면 반영은 즉시 이뤄집니다. 

관련 글 모음)
2018/06/07 - macOS Mojave의 동적 데스크톱(Dynamic Desktop) 바탕화면..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