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macOS 10.14.4 beta 1 공개 - Safari Touch ID AutoFill 기능, 웹 페이지 Dark Mode 지원 기능 추가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애플, macOS 10.14.4 beta 1 공개 - Safari Touch ID AutoFill 기능, 웹 페이지 Dark Mode 지원 기능 추가

elsa in mac 2019. 1. 26. 10:23

mac 이미지

macOS 10.14.3 공식 업데이트 버전이 릴리즈 된지 2일이 지났는데요.. 10.14.4의 첫 번째 개발자 beta 버전(18E174f)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아마 차 주 중으로 public beta가 공개 될 것 같습니다. 

about my mac 이미지


이번 10.14.4 beta 버전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첫 번째는 Canada에서 NEWS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의 특성에 맞게 영어와 프랑스어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네.. 우리랑은 별 상관 없습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beta에 포함된 Safari 12.1 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선 예상했던 대로, 12.1 버전에서 web page의 CSS Dark Mode를 지원합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CSS에 아래와 같은 코드를 넣어 주면, macOS의 Light/Dark Mode 전환에 따라 Safari에 표시된 웹 페이지도 함께 변환됩니다.  나머지, 요소들에 대한 모드 전환 색상은 body { } 바깥 영역에서 재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 되려면, 아래와 같이 Dark Mode CSS Support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 옵션은 Default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fs_2019-01-28 at 08.22.30 PM-0008 - Safari -

이 옵션 On/Off는 체크 해제/설정 만으로는 되는 것은 아니고, 설정을 변경한 후, 반드시 Safari를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야 합니다.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macOS의 Mode가 Dark로 변경이 되면, 해당 CSS 코드에 따라 실시간으로 Mode가 변경되게 됩니다. 

macOS의 Dark Mode에 반응하는 것은 반가운 일이기는 하지만.. Dark Mode에서 하얀색 배경을 보고 싶은 방문객 입장에서는 불편할 것입니다. 웹 관리자나 블로그 주인장의 입 맛이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없는 부분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섣불리 기능을 넣기가 좀 망설여 지게 됩니다.  암튼 Dark Mode를 지원하려면 색상 선택과 관련된 약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Dark 모드 전환 시 검은 글씨나 기타 배경은 보이지 않을 테니 말이죠.. ^^

 또 한 가지는 Touch ID를 지원하는 mac에 국한된 기능으로, 웹 페이지 패스워드 자동 입력기능인 AutoFill에 Touch ID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의 스샷을 보시면, Touch ID 설정에 Safari AutoFill 옵션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은 IOS 12.2, watchOS 5.2, tvOS 12.2, macOS Server 5.8, Apple Configuratior 2.9 beta 버전들도 함께 공개 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