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내가 탈 비행기의 기종을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 본문

소소한 일상

내가 탈 비행기의 기종을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

elsa in mac 2019. 3. 11. 11:19

해외여행을 할 때, 내가 탈 항공기의 기종은 무엇일까?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여행을 앞두고 뉴스 기사를 통해 특정 항공기 기종이 추락했다는 사고 소식을 접하면 혹시 내가 탈 항공기가 혹시 같은 기종은 아닐까 궁금하거나, 혹은 티켓 예약할 때, 동일 기종은 왠지 피해가고 싶어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항공기 편명으로 기종을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 합니다. 

우선, Flightstats 홈페이지로 접속을 한 후.아래와 같이 Track a Flight에 자신이 타고갈 항공기의 편명을 넣고, 검색을 합니다.

편명을 키인하면 곧바로, 해당 항공기의 겸색 결과가 위와 같이 나타나므로, 자신이 탈 항공기가 보이면 선택해 줍니다.  화면이 바뀌어 해당 항공기와 관련된 각종 정보가 표시되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아래로 내리다 보면,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Additional Details 정보 section이 있고, 그 안에, Aircraft Equipment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면, Boeing 777-300ER 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죠. 보잉사의 777 기종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lightstats는 애플 IOS나 안드로이드 앱으로도 제공이 되기는 하는데, 확인결과 Additional Details 정보는 제공을 하지 않네요.. 따라서, 스마트폰으로 확인하실 때는 앱 보다는 그냥 웹 브라우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