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Duet Display , High Sierra 10.13.4 에서 사용불가 문제와 관련 Airplay 로 임시 해결 본문

Mac(OS X)/macOS High Sierra

Duet Display , High Sierra 10.13.4 에서 사용불가 문제와 관련 Airplay 로 임시 해결

elsa in mac 2018. 4. 25. 17:03

duet 로고

IOS 기기를 Mac의 서브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Virtual Display 앱인 Duet이 macOS High sierra 10.13.4 정식버전 부터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얼마 전에 전해 드린 바 있는데요...

이번 애플의 보안 업데이트인 2018-001에서는 Duet과 관련된 해결점은 반영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음... 일단 근본적인 해결은 아니지만, Duet Display는 오늘 workaround 수준에서 애플의 Airplay 미러링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version 1.7.1.2)를 했습니다. 

Duet 홈페이지 스샷

오늘 릴리즈된 1.7.1.2를 설치하고, IOS기기를 Mac과 연결 후 Duet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menubar에 Airplay 아이콘에서 접속된 IOS기기를 airplay로 연결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Duet 실행 창


만잉, Airplay 아이콘이 메뉴바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시스템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옵션에서 아래와 같이 Airplay Display를 Off 에서 해당 기기로 변경하면 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디스플레이 옵션 스샷


위의 스샷에서 파란색 화살표 부분의 checkbox를 활성화 하면 menubar에 Airplay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Duet이 제공하는 여러 옵션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이미 High Sierra 10.13.4로 업데이트를 해 버린 유저분들 중에, Duet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위안이 될 것 같네요.. 

지난 포스트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이 문제는 애플의 virtual display와 관련된 기술적인 지원이 변경되었거나 보안상의 문제로 권한이 축소되었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결국 애플이 해결해 주지 않는 이상.. 이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는 것이죠...

전 세계적으로 Duet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꽤 많기 때문에 그냥 무시할 수준은 아닐 것 같기는 하지만, 빠르게 해결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