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T-rex Skeleton - 목 본문

3D 프린터/3D 프린팅 갤러리

T-rex Skeleton - 목

elsa in mac 2017. 6. 22. 11:25


이번에 출력한 녀석은 T-Rex의 목 뼈 입니다. 

프린팅 시간은 56분.. 설정은 이전과 동일 합니다.  거미줄이 쳐졌네요.. ^^ 베드 안착면이 너무 작아서, 부득이 하게 Brim을 깔아 줬습니다. 


아래는 이미 뽑아 놓은 머리, 턱과 함께 붙여 놓은 모습, 크기를 비교하기 위에 옆에 매직마우스를 놓아 봤습니다.  

각 파트 간에 접합이 좀 문제가 되는데.. PLA로 출력을 한 것이기 때문에, 인두기를 이용하면 아주 쉽습니다. 표면의 미세하게 까칠까칠한 부분이나, 접합 부분은 팁이 얇고 깨끗한 인두기를 이용하여 빠르게 슥슥 문대면 PLA가 살짝 녹으면서 정리가 됩니다.  파트간 붙일 때도 양쪽 Part를 대고, 인두기로 점점이 살짝 대 주면 마찬가지로 PLA가 살짝 녹으면서 서로 붙일 수 있습니다. 굳이 접착제 같은것 사용하지 않아도 되죠...

인두질의 경우에는 깨끗한 팁이어야 녹은 부분이 깔끔합니다. 납땜을 했었던 인두기를 이용하면 불순물이 껴 있어서 지저분해 질 수 있습니다. 온도도 중요한데.. 너무 높은 온도의 인두를 너무 오래 대고 있으면 PLA가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쓰다 남거나 잘라 버린 찌끄러기 필라멘트는 버리지 말고 조금씩 모아 두었다가 인두질 할때 땜방용으로 사용하던가 인두 팁 온도 체크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나하나 완성이 되어가니 기분이 좋네요.. 

아래는 프린팅 과정...

아이폰 기본 카메라 앱의 Time lapse 기능을 이용하여 촬영했는데.. 영 좋지가 않네요.. 다른 앱을 좀 알아봐야 할 듯.. 

암튼.. 최근에 일도 바빠서 스트레스 좀 받는데, 그 나마 멋진 취미거리가 생겨서... 귀가 길이 즐겁습니다. ㅋㅋㅋ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