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갤럭시 S8, 빅스비(Bixby) 버튼을 다른 앱에 할당 가능 ?!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기타 IT 소식

갤럭시 S8, 빅스비(Bixby) 버튼을 다른 앱에 할당 가능 ?!

elsa in mac 2017. 4. 10. 17:51

삼성이 야심차게 재기를 노리고 새롭게 출시한 Galaxy S8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음성비서 서비스인 Bixby 라죠.  삼성은 Android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음성비서 서비스인 Google Assistant와 차별화를 시키기 위해 Bixby 전용 호출 물리 버튼을 측면에 달았는데요.. 

삼성의 의도와는 다르게 이 버튼이 반대로 경쟁 상대인 Google Assistant를 호출하는 버튼으로 사용될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지난 5일 Dylan Bertwell 이 올린 YouTube 동영상을 보면, Galaxy S8의 Bixby Button을 Re-Mapping 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에 의하면,  "All in one Gestures"라는 앱을 이용하면, 다른 앱의 기능을 호출하도록 remapping 할 수 있다고 합니다. 

Bixby가 삼성 전용 앱을 중심으로 제한적인 서비스를 하게 되면서, 일각에서는 다른 경쟁 서비스에 비해 큰 강점을 갖고 있지 못한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Bixby 호출 버튼이 빅스비 자체보다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되는 것은 아닐런지..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