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Google, 차기 Android OS - Android O Preview 버전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기타 IT 소식

Google, 차기 Android OS - Android O Preview 버전 공개

elsa in mac 2017. 3. 22. 19:33

Google이 오늘 자사의 차기 모바일 OS인 Android O를 발표하고, 프리뷰 개발자 버전을 공개 했습니다. 

물론 모든 Android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Nexus 5X, Nexus 6P, Nexus Player, Pixel, Pixel XL, Pixel C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은 Android 7.0 Nougat 이죠.. Android O의 주요 기능은 Notification에 대한 design 변경 및 나중에 볼수 있는 Snooze 기능 지원, 각종 입력항목에 대한 자동입력(Autofill) 향상, PIP(Picture In Picture) 모드 지원 및 Adobe RGB, ProPhoto RGB, DCI-P3등 보다 넓은 색 영역 대응,  아이콘에서 2Layer를 지원하는 Adaptive Icon 지원, 특정 작업을 지정해 바로가기할 수 있는 기능 지원, 배터리 성능 향상  그리고, 고음질의 LDAC codec 대응등이 골자 입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LDAC codec을 지원한다는 점인 것 같은데요.. Sony가 개발하고 자사의 워크맨, 하이엔드 불루투스 무선 헤드폰 및 스마트폰등에 적용하고 있는 Hi-Res Audio 지원 고품질 Codec 입니다. LDAC은 손실압축 기법이지만, 330kbps, 660kbps, 990kbps등 주변의 신호 간섭의 정도에 따라 3가지 전송방식을 지원하는데, 간섭이 가장 적을 경우 최대 990kbps의 전송방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현재 Bluetooth Codec의 주류인 SBC가 328kbps인 점을 보면, 최대 3배의 전송레이트를 낼 수 있는 것으로 44.1kHz/16bit의 CD 품질을 거의 그대로 전송할 수 있으며, 96kHz/24bit Hi-Res Audio 또한 그대로 전송할 수 있는 Codec 입니다. 

현재는 Sony의 하이엔드 제품들에만 채용이 되고 있어서.  Sony의 Hi-res Codec을 Android OS에 넣는다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는 향 후 Sony와 Google의 마케팅 정책을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ndroid O의 preview 페이지를 보면, Android O는 DP1 ~ DP4까지 내부 버전업을 진행하고, 5월 ~ 6월 경에 Public Beta를 진행 한 후, 2017년 3분기 중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