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10.12.4 beta 4, iMac 5K 펌웨어 업데이트 - 종료 및 재시동 시 화면이 깨지는 glitch 현상 개선된 듯 본문

Mac(OS X)/macOS Sierra

macOS 10.12.4 beta 4, iMac 5K 펌웨어 업데이트 - 종료 및 재시동 시 화면이 깨지는 glitch 현상 개선된 듯

elsa in mac 2017. 2. 28. 09:07

애플의 macOS Sierra 등장 이 후, iMac 5K 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중에 한 가지는 시스템 종료 혹은 재 시동 시, 화면이 위와 같이 심하게 깨지는 glitch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새로 iMac 5K를 구입하신 분들은 자신의 iMac이 H/W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걱정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죠.

오늘 새로 올라온 macOS Sierra 10.12.4의 Beta 4를 업데이트 한 결과 이와 같은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확인 결과, 일단 iMac 5K의 펌웨어인 Boot ROM 버전이 B15에서 B20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관련 문제가 개선된 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다음 번 Beta에서 다시 재현될 수도 있고, Apple의 공식적인 코멘트가 없는 만큼 확정지을 수는 없지만, 내부적으로 이 문제를 잡기 위해 펌웨어를 업데이트 한 것이라면, 정식버전에서도 이 문제는 해결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