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FixIt, 애플 에어팟(AirPods) 분해기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iFixIt, 애플 에어팟(AirPods) 분해기 공개

elsa in mac 2016. 12. 21. 09:46

iFIxIt에서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AirPods)에 대한 분해기를 공개 했습니다. 

에어팟은 좌/우 각각 4g, 충전기 케이스의 무게는 38g으로 Bluetooth 무선 기능을 위해 직접 개발한 W1 칩이 내장되어 있으며, 마이크로 폰, 착용 여부를 판별하기 위한 광학 센서와 모션 가속도 센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충전기 케이스를 X-Ray로 찍은 것으로 내부가 베터리로 꽉차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었는데, 반 정도는 비어 있네요. 베터리 용량은 398mAh 로 이번에 새로 나온 애플워치2 42mm 모델이 334mAh 베터리를 장착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간 더 큰 용량입니다. 

Pods는 좌/우가 각각 별도의 Model 번호를 갖고 있는데, 왼쪽은 A1722, 오른쪽은 A1523 입니다. 소리를 울리는 스피커 드라이버는 기존 EarPods와는 형태가 다른 것으로 보아 동일한 드라이버를 사용한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실제로 들어봤을 때, 약간 다른 음색을 내는 이유 중 하나가  이러한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물론, 내부가 거의 꽉 차 있어서 공기 울림도 다를 겁니다. .

충전기 케이스와 달리 Pod 내부는 그릴과 스피커 전면을 빼고는 거의 꽉 체워져 있습니다.  내부 베터리가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했었는데, 원통모양으로 Pods 다리를 거의 전부 체우고 있군요.  원통형의 베터리 표면을 무선 통신을 위한 필름 안테나로 휘두른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좁은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겠죠.. 용량은 93m(미리)WhA로 굉장이 작은 용량 입니다 .

Flexible PCB 에는 앞 뒤로 총 4개의 Chip이 실장되어 있는데, 위의 사진에서 하단에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한 것이 애플의 W1 칩이고, 그 외 Cypress의 SoC, Maxim 스테레오 코덱칩, 그리고, TI의 레귤레이터 칩등이라고 합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실제 내부를 보니, 매우 복잡하네요. 
설계한 엔지니어들에게 존경을 표하고 싶을 정도 입니다. 

멋지네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