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Safari Technology Preview 99, Adobe Flash 플러그인 지원 완전 종료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Safari Technology Preview 99, Adobe Flash 플러그인 지원 완전 종료

elsa in mac 2020. 1. 23. 20:24

오늘 Safari Technology Preview 버전 99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Safari Technology Preview(이하 STP)는 Safari의 차기 시험용 버전으로, STP에 반영된 최신기술과 기능들 중 일부는 향 후 Safari 정식버전에 반영되게 됩니다. 

오늘 릴리즈된 버전 99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Adobe FlashPlayer의 지원을 완전히 배제 했다는 점입니다. 
현재 Safari 최신버전의 경우 Adobe FlashPlayer 플러그인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Flash 페이지 로딩시 기본 Off 모드로 설정이 되며, 사용자의 설정에 의해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STP 99 에서는 아예 원천적으로 FlashPlaye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위의 스샷에서, 왼쪽은 Safari 버전 13.0.5 최신버전이고, 오른쪽은 Safari Technology Preview 99로, 동일한 Flash Game 페이지를 로딩한 결과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Flash 사용 여부를 묻는 버튼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은 2017년, Adobe FlashPlayer가 에너지를 많이 소모할 뿐만 아니라, 애플이 제어할 수 없는 독립적이며 잠재적인 보안 문제를 내포하고 있는 관계로 2020년까지 지원을 완전히 종료할 것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애플을 포함한 대 다수의 앱 브라우저들이 올 해부터 Flash 플러그인 지원을 중단하는 만큼, 여전히 공공기관과 같이 업데이트가 더디거나 개선되지 않고 FlashPlayer를 사용하고 있는 곳들은 개편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