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앱 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BackgroundMusic 0.4.0 릴리즈 - macOS Catalina 호환 (Github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앱 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BackgroundMusic 0.4.0 릴리즈 - macOS Catalina 호환 (Github 무료)

elsa in mac 2019. 10. 18. 23:18

앱 별로, 볼륨 및 좌/우 발란스 조절 및 시스템 오디오 레코딩을 할 수 있는 BackgroundMusic 0.4.0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은 macOS Catalina 에서의 호환성 문제가 해결된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BackgroundMusic 0.4.0 

macOS Catalina 호환성 강화
우선 macOS Catalina에서 iTunes가 없어지고, 대신 Music 앱이 추가되었는데요. Auto-Pause 기능 대상 앱에 Music 앱이 추가 되었습니다. 

macOS Catalina의 Music 앱 추가

이전 0.3.0 버전에서는 BGMDriver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않아서, 특정 앱의 경우 볼륨 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느데, 이번 0.4.0 버전에서는 잘 동작을 합니다. 


위의 영상은 Music 앱 실행 상태에서, Safari로 유튜브 영상을 실행한 상황으로, 유튜브 영상이 실행되면, 약간의 지연이 존재하지만 Music 앱이 자동으로 일시 중지(Pause)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ckgroundMusic의 가장 휼륭한 기능 중 하나로, 음악을 듣다가 잠시 유튜브나 동영상 플레이어 혹은 게임등 다른 오디오 출력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직접 일일히 음악 앱 플레이를 일시 중지하거나 다시 플레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디오 출력 포멧 변경 시 유의 사항
경우에 따라, BGM Driver의 출력 포멧을 기본 16bit, 44.1kHz 에서 다른 포멧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이 때 주의할 점은 BGM의 포멧은 내장출력 포멧과 일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위의 스샷은 유틸리티 > 오디오 MIDI 설정을 통해 출력기기에 대한 포멧을 설정하는 화면 입니다. 왼쪽의 BGM 출력 포멧을 96kHz 2채널 32비트 부동 소수 방식으로 변경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경우 내장 출력 장치에 대한 포멧 또한 동일하게 2채널 32비트 부동 소수 96kHz 로 변경해 줘야 합니다. 둘 간에 일치하지 않으면 출력되는 오디오 샘플링 차이로 소리가 저속 혹은 고속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관련 글 목록)     
2019/06/30 - 앱(App) 별로 출력 볼륨 크기 및 발란스를 설정할 수 있는 Background Music (Github 무료)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