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TechInsights - 아이폰 11 Pro Max 정밀 분석 정보 공개 본문

iPhone,iPad

TechInsights - 아이폰 11 Pro Max 정밀 분석 정보 공개

elsa in mac 2019. 9. 25. 15:31

TechInsights에서 이번에 출시한 iPhone 11 Pro Max를 분해, 보다 정밀한 분석 정보을 내 놓았습니다. 

매우 기술적인 분석정보이기 때문에, 사실 저를 비롯하여 일반 유저들 입장에서는 확인을 해도 특별한 감은 오지 않습니다. ^^
하지만, 특별히 관심이 가는 몇 가지 정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TechInsights의 분석에 의하면 이번 A13 SoC는 삼성의 K3UH5H50AM-SGCL 4GB LPDDR4X SDRAM을 내부적으로 PoP(Package on Package) 한 것이라고 합니다. 4GB RAM 이 맞는 것 같습니다. 

USI 라고 마킹된 Package 안에 애플의 U1 칩이 들어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UWB(Ultra Wide Band) 6.24GHz 및 8.2368 GHz 대역의 Unlicense 대역 주파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곧 U1 칩 들 간에만 통신이 이뤄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U1칩을 사용하게 되면, 공간 내에서 U1칩을 탑재한 기기 상호간의 보다 정확한 위치와 식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iPhone 11 Pro 라인업에만 탑재가 되어 아이폰 11 Pro 기기간의 보다 빠른 Airdrop 이 가능함을 강조하지만, 향 후 이 칩이 Apple 기기에 모두 탑재된다면, Apple  사물 태깅(Tagging) 생태계 진화의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두고 봐야 겠죠..

 다음으로 주목할 만한 내용은 바로 카메라 센서 입니다. 

위의 테이블은 TechInsights에서 분석한 것으로, iPhone 11 Pro 라인업에 채택된 카메라 센서 정보들 입니다. 모두 Sony의 센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Face ID를 위한 TrueDepth IR 카메라만 STMicroelectronics사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TechInsights에서 분석한 자료는 최종자료가 아니며, 앞으로도 계속 정보를 업데이트 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추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