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OS 13 - 셀룰러/Wi-Fi 네트워크 사용량을 줄여 배터리 소비율을 줄일 수 있는 저데이터 모드(Low Data Mode) 본문

iPhone.iPad (IOS)/IOS , iPadOS 13

iOS 13 - 셀룰러/Wi-Fi 네트워크 사용량을 줄여 배터리 소비율을 줄일 수 있는 저데이터 모드(Low Data Mode)

elsa in mac 2019. 9. 21. 14:23

이번 포스트에서는 iOS 13의 새로운 기중 하나인 Wi-Fi 네트워크 저 데이터 모드에 대해 간략히 살펴 보겠습니다. 

iOS 13과 관련, 지난 WWDC 2019 에서 Low Data Mode라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었습니다.
Low Data Mode(저 데이터 모드)란, iOS의 서비스 혹은 사용자가 설치한 앱이 백그라운드로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지는 다양한 작업들을 줄임으로써, 네트워크 사용량과 iOS 기기의 배터리 소모율을 감소 시킬 수 있는 정책을 의미 합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셀룰러 혹은 Wi-Fi 네트워크의 설정옵션을 활성화/비 활성화 할 수 있는 선택지이며, 각각의 서비스나 앱은 이 모드가 설정되었을 때,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지는 다양한 기능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품질을 낮춤으로써 데이터 트래픽을 감소 시키게 됩니다. 

예를들어, 일반적으로 iOS기기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경우, iCloud 동기화, App Store의 썸 네일, 앱 자동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애플 뮤직 이나 Apple TV+ 등 스트리밍의 High Quality 유지, Podcast 동기화 및 피드 업데이트.. 등등이 기본적으로 운영 됩니다. 하지만, 셀룰러/Wi-FI 네트워크에 대해 저데이터 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사용의 일부가 제한되며,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 저 품질 모드로  동작하여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량이 줄어 들게 됩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Wi-Fi의 경우, 설정 앱 > Wi-Fi > 연결된 Wi-Fi 네트워크를 선택한 후, 아래 스샷의 제일 우측 이미지 처럼 저데이터 모드를 활성화 시켜 주면 됩니다. 

iOS 13, Wi-Fi 네트워크에 대한 저데이터 모드 설정

셀룰러 네트워크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 앱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옵션 으로 들어간 후, 저 데이터 모드를 활성화 시켜 주면 됩니다. 

iOS 13, 셀룰러 네트워크에 대한 저데이토 모드 설정

 

저 데이터 모드가 설정된 경우, 아래와 같이 사용자에게 저 데이터 모드로 설정되어 있다는 통지와 함께. 해당 기능을 진행할지의 여부를 묻게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