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OS 13, 도서(Books) 앱 - 일일/년간 독서 목표 설정 및 공유 기능 추가 본문

iPhone.iPad (IOS)/IOS , iPadOS 13

iOS 13, 도서(Books) 앱 - 일일/년간 독서 목표 설정 및 공유 기능 추가

elsa in mac 2019. 9. 20. 12:04

이번 iOS 13에서는 도서(Books)앱에도 작은 변화가 있습니다.
핵심적인 변화는 크게 두 가지 인데요. 바로 "독서 목표" 기능과 "목표달성 SNS 공유" 기능 입니다. 

도서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홈 화면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상단에는 현재 읽고 있는 책의 스샷 이미지가 들어 갑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아직 읽고 있는 책이 없기 때문에 안내 문구가 대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북스토어와 오디오북 검색 버튼이 놓여 있는데 이건 최초 실행의 경우에만 나타나고 책을 읽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북 스토어 검색은 화면 하단의 북스토어 아이콘을 사용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 가장 하단에는 독서 목표와 관련된 그래프가 놓여 있습니다.

목표 그래프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하루 일일 독서 시간 목표치를 설정하거나 현재의 상태를 공유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책을 읽고 다시 홈 화면으로 나와 보면, 아래와 같이 책의 스샷과 목표 달성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을 여러 권 읽고 있는 중이거나 이미 다 읽은 책들이 있다면, 아래 우측 화면 처럼 "올해 읽은 도서" 섹션이 추가적으로 나타나게 되며, 1년 동안 몇 권의 책을 읽을지도 목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국내 애플 북스토어 역시 다른 여타 일부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전혀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아, 국내 도서는 구입을 할 수 없습니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대단히 아쉬운 대목 중 하나 입니다.  TT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