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2018 MacBook Pro 15인치 모델에서 Adobe Premiere Pro CC 사용 시, 스피커를 망가뜨릴 수 있다 ?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2018 MacBook Pro 15인치 모델에서 Adobe Premiere Pro CC 사용 시, 스피커를 망가뜨릴 수 있다 ?

elsa in mac 2019. 2. 7. 14:37

애플의 2018 MacBook Pro 모델에서 Adobe 사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Premiere Pro CC를 사용할 경우, MacBook Pro의 스피커를 완전히 망가뜨릴 수 있다는 문제들이 보고되고 있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당부 됩니다. 

이 문제 제기는 Adobe Forum에 작년 11월 25일날 처음 올라왔는데 이 후. 작성자와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사용자들의 댓글이 오늘까지도 계속 달리고 있습니다. 

문제의 현상은 Premiere Pro CC를 사용할 경우, 버그(?) 때문에 오디오 출력 장치인 맥북 프로의 스피커를 통해 최대 볼륨 크기를 초과하는 굉음이 촐력되면서 맥북 스피커가 망가진다는 내용 입니다.  

Adbe Forum 스샷Adobe Forum에 올라온 관련 문제제기

이 문제는 시스템에서 볼륨을 매우 작게 설정하는 것으로는 피해갈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이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Premire의 설정에서 Audio Hardware > Default Input 설정을 징치 없음(No input)로 변경 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스피커를 통해 나온 소리가 다시 MacBook Pro의 마이크 입력으로 들어가 증폭되고, 이 증폭된 출력이 다시 스피커로 나오는 일종의 Loop가 형성되면서 스피커를 망가뜨리는 것으로 파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orum의 여러 사용자들이 검토한 결과를 보면, 이 문제는 Parametric Equalizer effect를 추가한 경우에 발생했다는 사용자들이 다수 있고, 마이크를 해제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사용자도 있는 등, 아직 명확한 분석은 나오지 않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한편, 과도한 출력 시 Limit(제한)을 걸지 않은 애플의 책임이 크다는 의견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나타나지 않고 Premiere를 사용할 경우에 발생하는 만큼 Adobe가 문제의 원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보는 등 다양한 의견들이 계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암튼, 실제로 물리적인 고장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을 고려, 사용자들의 주의가 절대적으로 필요 해 보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