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Google - Chrome 웹 브라우져 기반의 스케치 앱 - Canvas 발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기타 IT 소식

Google - Chrome 웹 브라우져 기반의 스케치 앱 - Canvas 발표

elsa in mac 2018. 12. 21. 20:03

Chrome Canvas 소개 이미지

Google이 Chrome OS용 앱 어플리케이션인 Canvas를 발표 했습니다. 

Chrome OS용이기는 하지만,  일반 PC나 Mac 또는 Chrome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Canva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Chrome 기반의 웹 브라우저로 https://canvas.apps.chrome로 접속만 하면 됩니다. 단, 최초 사용 시에는 별 문제가 없는데, 두 번째 부터는 Google 계정 로그인을 요구 합니다.  

화면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에 위치한 Tool을 선택하거나 길게 누루고 있으면 각종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Canvas 창1

어디서 많이 본 화면 같기도 하고.. ^^ 암튼, 매우 직관적인 UI이구요.. 마우스나 손가락, 스타일러스 펜 등등의 입력도구를 이용하여 Drawing을 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이미지는 실시간으로 저장이 되며,  원할 경우 언제나 png 포멧의 이미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Chrome Canvas 창2

화면 상단의 왼쪽을 보면, 집 모양의 Home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Canvas 앱의 홈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그린 그림들의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언제든 수정/보완할 수 있구요.. "New from image" 버튼을 이용하면, 이미지를 불러와서 그 위에 드로잉을 할 수도  있습니다. 

Chrome Canvas 창3

매우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성이 강점이라면 강점...
간단한 Drawing이 필요한데, 딱히 앱을 구매하자니 부담스럽고 할 경우 기억했다가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