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iOS/iPadOS 13.2 개발자/공개 beta 1 릴리즈 본문

iPhone.iPad (IOS)/IOS , iPadOS 13

애플, iOS/iPadOS 13.2 개발자/공개 beta 1 릴리즈

elsa in mac 2019. 10. 3. 06:48

애플은 오늘 iOS  및 iPadOS 13.2의 첫번째 개발자(빌드넘버:17B5059g) 및 공개 beta를 배포 했습니다.

우선 릴리즈 노토를 보면, 딱 두개의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 iPhone/iPad 에서 복구된 파일 폴더를 삭제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
- Siri 관련 supportsOnDeviceRecongnition 프로퍼티가 올바른 값을 리턴 합니다. 

이전 beta 버전대비 변경사항이 미비하지만, 용량은 3.21GB로 매우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패키지 내부의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기 AirPods는 인이어 타입 ? 

이번 iOS 13.2 개발자 Beta의 내부(Accessibility Settings Folder)  리소스 중에 위에 보는 바와같이 인이어 이어폰 이미지가 포함된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과거 루머 중에 차기 AirPods가 Noise Canceling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기존의 오픈형 이어폰에서 Noise Canceling을 한 다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과연 오픈형으로 나올까? 하고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 인이어(=커널형)으로 나올 모양 입니다.  바꿔말하면 Noise Canceling 기능이 탑재될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지난달에 SLashLeak에서 유출한 차기 AirPods 프로토타입 사진과도 디자인이 일치합니다. 

오픈형과 커널형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커널형으로 나온다면 이전 세대 만큼 큰 호응을 얻을지는 미지수 입니다. 

아이폰 11 라인업의 카메라 품질 향상을 위한 Deep Fusion 이미지 프로세싱 
최근의 소식에 의하면, 이번 iOS 13.2에는 새로 출시된 iPhone 11 라이업 카메라를 위한 이미지 프로세싱인 Deep Fusion 이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Deep Fusion은 A13 Bionic 칩과 Neural Engine을 이용한 이미지 프로세싱으로 실내촬영 사진에 대해 머신러닝 기법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구성하는 픽셀 단위 보정, 텍스쳐 최적화로 디테일을 살림과 동시에 노이즈를 최소화 시키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iri 음성 피드백 기능 
이번 iOS 13.2 beta 1에는 Siri 음성 피드백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메시지나 이메일 혹은 3rd-party 앱의 알림이 도착했을 경우, 이를 통보하고 사용자가 요청할 경우 그 내용을 읽어주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비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AirPods 사용자가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설정앱 > Siri 및 검색 에서 메시지 알람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하며, 알림 메시지 기능을 지원하는 3rd-party 앱의 경우 이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 되어야 합니다.  옵션 중 핸즈프리 기능은 현재까지는 애플의 2세대 AirPods 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으로 확인되고 있는데, beta 버전이기 때문인지 아니면 정식버전에서도 블루투스 기기에 제한이 있는지의 여부는 차 후 확인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애플은 오늘 watchOS 6.1 beta 2 및 tvOS 13.2 beta 1도 함께 공개 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