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ozilla, macOS의 Web 페이지 로딩 소비전력을 1/3로 줄일 수 있는 차기 Firefox 베타 버전(Nightly) 공개 본문

Mac(OS X)/macOS 앱

Mozilla, macOS의 Web 페이지 로딩 소비전력을 1/3로 줄일 수 있는 차기 Firefox 베타 버전(Nightly) 공개

elsa in mac 2019. 9. 4. 16:03

macOS에서 소비전력을 현격히 낮출 수 있는 Firefox Nightly 71.0a1 버전이 어제 릴리즈 되어 현재 업데이트 및 테스트 되고 있습니다. Firefox Nightly 버전은 다른 앱들의 베타 버전과는 달리 매일 밤 정해진 시간에 업데이트가 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Mozilla 개발자인 Henrik Skupin에 의하면, 하나의 Web 페이지를 로딩하는데 보통 21 ~ 30W(와트)의 전력이 소모되는데, 현재 Firefox Nightly 버전 테스트 결과, macOS Middleware인 Core Animation을 사용하는 방식을 통해 페이지 당 소비전력을 7 ~ 8W 수준까지 억제할 수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macOS 데스크 탑 보다는 베터리를 이용하는 MacBook 사용자에게 유용할 수 있을 것 같으로 보이고, 정식버전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대략 10월 2중순 쯤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