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IOS 12, macOS Mojave 지원 RAW 이미지 포멧 관련 정보 업데이트 본문

Mac(OS X)

애플, IOS 12, macOS Mojave 지원 RAW 이미지 포멧 관련 정보 업데이트

elsa in mac 2018. 9. 27. 10:38

애플은 IOS 12 및 macOS Mojave의 정식버전 공개와 함께, 해당 OS에서 지원하는 RAW 이미지 포멧의 업데이트 목록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RAW 포멧은 디지털 카메라 마다 이미지 센서로 들어온 이미지 정보를 최소한의 데이터 처리만을 거치고 저장된 비 가공 이미지 데이타 파일로 확장자는 각 디지털 카메라 제조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단 무 손실 데이터이고 각 제조사가 정한 Bit 정보로 구성된 이미지 이기 때문에, 가공되지 않은 원본/고화질 이미지이죠..

OS에서 RAW 데이터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OS가 지원하는 일반적인 이미지 포멧인 Jpg나 png등으로 변환을 해야지만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raw 데이타를 사용하려면 해당 raw 포멧을 지원하는 이미지 앱을 사용해야만 하죠..  그,렇기 때문에, 어떤 OS 이던지 OS가 특정 디지털 카메라 제조사 혹은 카메라의 Raw 파일을 지원한다는 것은 그 만큼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낙 많은 수의 Camera RAW 포멧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일일히 나열할 수 없는 노릇이니, 자신이 사용하는 카메라의 raw파일 지원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를 타고 가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