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Sierra 10.12.4 베타에 포함된 Safari 10.1에서는 다운로드 창 분리 기능이 추가 ? 본문

Mac(OS X)/macOS Sierra

Sierra 10.12.4 베타에 포함된 Safari 10.1에서는 다운로드 창 분리 기능이 추가 ?

elsa in mac 2017. 2. 10. 00:04


이번에 새로 공개된 macOS Sierra 10.12.4 Beta 2에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Safari 10.1 버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버전에서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는 다운로드 창을 분리하여 별도의 윈도우로 볼 수 있게 된 점 입니다. 

Safari에서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위의 스샷과 같이 다운로드 버튼이 우측 상단에 생기게 되고, 해당 버튼을 누르면 Popover 윈도우가 생기면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 목록을 보여 주게 됩니다. 헌데, Safari 10.1 에서는 이 popover를 마우스로 Drag 하게 되면, 바깥으로 빼 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일종의 버그인지 아니면 의도된 새로운 기능인지의 여부는 잘 모르겠지만, 굉장한 편리함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Safari를 닫거나, 창을 최소화 시키게 되면 함께 사라지기도 하고, 다른 윈도우 창 보다 위에 머물러 있게 할 수도 없기 때문이며,  더 이상한 것은 창을 분리한 다음, 주소 창에 검색어나 주소를 넣어 주면, 이젠 Safari와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Sierra 10.12.4 베타 버전에 포함된 것이기 때문에, 이 기능 역시도 완성된 기능이라고 볼 수는 없을 것 같기는 한데, 왠지 그냥 버그이거나 혹은 뭔가 새로운 기능을 만들기 위한 초기 상태 쯤이 아닐까 생각되어 지네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