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신형맥북의 Touch ID 및 iCloud동기화를 지원하는 메모 앱 - Memo (Sticky Notes) -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신형맥북의 Touch ID 및 iCloud동기화를 지원하는 메모 앱 - Memo (Sticky Notes) - 무료

elsa in mac 2017. 3. 25. 22:22

Mac에서 간단한 메모를 하는데 가장 효과적이고 쉬운 방법은 Apple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티커" 앱을 사용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특별한 보안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말 그대로 잠시 메모해 놨다가 삭제하는 정도로만 이용을 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단순함에서 오는 편리함 때문에 의외로 많은 분들이 애용을 하죠..

오늘 소개해 드리는 Memo - Sticky Notes는  잠금/해제 기능과 더불어 iCloud 동기화까지 제공하는 스티커 앱 입니다. 

Mac AppStore 링크
Memo - Sticky Notes

Sticky Notes는 신형 맥북 프로의 Touch ID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TouchBar를 지원하는 신형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좀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reference를 보면, 아래와 같이 Start at Login 옵션과 iCloud 동기화 옵션 및 자동 잠금 시간을 조정할 수 있고, Touch ID를 사용할 수 없는 일반 Mac을 위해 Password를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초기 Password는 메모에서 Lock (잠금)을 시도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기본 스티커 앱과 같이 여러 개의 메모를 정렬하거나, 제목 줄만 남기고 window를 줄이는 기능이 없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향 후 차차 이러한 기능들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될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 봅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