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웹 브라우저 여러 개 띄우지 말자! - 화면을 여러 개의 뷰로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중 뷰 브라우저 - Feet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웹 브라우저 여러 개 띄우지 말자! - 화면을 여러 개의 뷰로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중 뷰 브라우저 - Feet (무료)

elsa in mac 2017. 3. 31. 13:24

웹 브라우저를 여러 개 띄워서 수시로 내용을 확인해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앱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Mouse hider와 Infinity Monitor등의 OS X App을 개발한 Soponext사의 Multi-View Web Browser인 Feet 입니다. 

이 App은 말 그대로 웹 브라우져를 여러 개의 화면으로 분할하고 각각의 View에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트를 로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창을 4개로 분할하여 사용한 예 입니다. 

당연히, 각 창의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고, 창의 위치를 서로 바꿀 수도 있으며, 각각의 창에서 다른 주소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 보다 좋은 것은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각 창에 로딩된 페이지를 사용자가 선택한 시간 주기(최소 20초, 최대 1시간)로 자동 reloading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식이나 혹은 중고장터에서 좋은 가격의 매물을 찾아야 한 다면, 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해서, 각 view에서 Alt(Option)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해당 View의 상단에 Command Bar가 나타나게 되며,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죄측 부터 뒤로, 앞으로, 리로드, 홈, PC혹은 모바일 모드 전환, Zoom 설정, reloading 간격 설정, 기본 웹 브라우저로 띄우기, 전체 화면, 가로분할, 세로분할, VIew 위치 바꾸기, View 닫기 순 입니다. 

초기 설정에서는 View와 View간의 구분 선이 없는데, 이는 Preference 에서 위와 같이 Divider의 두께와 색상을 변경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Divider에서 마우스 포인터를 Drag하여 창의 크기를 가변 시킬 수도 있습니다. 

좁속하는 사이트에 따라 Mobile/PC 모드 전환이 안되고 Mobile로만 인식하는 곳들도 있으니, 이점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