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메뉴바의 아이콘을 깔끔하게 숨기고 보이게 할 수 있는 - Vanilla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메뉴바의 아이콘을 깔끔하게 숨기고 보이게 할 수 있는 - Vanilla (무료)

elsa in mac 2017. 5. 4. 14:36

Mac에서 Menubar에 놓이는 수 많은 Icon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Bartender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유료죠.. ^^ 

오늘 소개 해 드리는 Vanilla는 위의 스샷과 같이 Sliding 방식으로 처리를 합니다.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다운로드 링크
Vanilla

무료 버전의 경우 위와 같이 동작을 하게 되고, Pro version을 구입하게 되면, 메뉴바를 통채로 보이거나 숨길 수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 무료 기능 만으로도 휼륭합니다. 

사용 방법은 위와 같이 Vanilla의 < 아이콘을 눌러 연 후, 숨기고자 하는 아이콘을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Drag하여 Vanilla 영역에 놓으면 됩니다.  반대로, 다시 꺼내려면 Vanilla를 열고, 해당 아이콘을 Command 버튼을 루는 채로 Drag하여 바깥으로 빼 내면 되겠죠..

사용법도 쉽고, 효과도 매우 좋습니다.  Bartender를 구매하기가 조금 부담스러우셨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