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Safari 확장] IOS/Mac 앱 링크 클릭 시, iTunes / Mac AppStore 앱의 자동 실행을 방지 해주는 NoMoreiTunes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Safari 확장] IOS/Mac 앱 링크 클릭 시, iTunes / Mac AppStore 앱의 자동 실행을 방지 해주는 NoMoreiTunes (무료)

elsa in mac 2016. 11. 30. 23:21

Mac의 Safari에서 AppStore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앱에 대한 Preview 페이지가 Safari에서 나타남과 동시에, Mac 어플의 경우 AppStore 앱이 , IOS 어플인 경우 iTunes 앱이 자동으로 실행 되면서, Store 탭을 통해 해당 앱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Safari에서 해당 앱에 대한 Preview 페이지가 열리고 AppStore나 iTunes에서 보기 버튼이 있음에도 iTunes 혹은 AppStore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읍니다. 물론 저도 이게 불편합니다. 꼭 구매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단지 일단 확인해 보겠다는 의도인데 말이죠...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NoMoreiTunes는 Safari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와같이 어플 링크를 클릭하더라도 자동으로 iTunes 나, AppStore 앱이 실행되는 것을 막아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다운로드를 하면, NoMoreiTunes.safariextz 파일이 저장되는데,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Safari에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되면, 위와 같이 2개의 옵션을 보실 수 있는데요, 1번 옵션은 iTunes나 AppStore 실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현재 Safari에 떠있는 어플 Preview 페이지를 닫아 주면서, iTunes나 AppStore 앱을 실행 시켜 주는 옵션이고, 2번 옵션은 iTunes나 AppStore 실행버튼을 5초 후에 자동으로 감추는 옵션 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고 하니, 만일 Safari에서 어플에 대한 AppStore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앱의 Preview 페이지가 로딩이 되게 되는데, 로딩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Safari 화면 상단에 iTunes / AppStore 실행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안내 문구와 open 버튼을 5초 후에 자동으로 감추거나 해당 버튼을 눌렀을 때, 현재 사파리 페이지를 자동으로 닫아 주는 옵션입니다. 

결국, iTunes나 AppStore와 Safari 프리뷰 페이지가 중복해서 보여지는 것을 막을 수 있게 되는 셈인거죠. 


Mac 어플이나 IOS 앱 링크를 Safari에서 누를 때 마다, 자동으로 실행되는 iTunes나 AppStore 앱을 일일이 닫아줘야 하는 불편함을 간단히 막아줄 수 있다는 점에서 꽤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