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BetterTouchTool, 맥북프로 터치바(Touch Bar)지원 1.94 Alpha 버전 공개 본문

Mac(OS X)/macOS 앱

BetterTouchTool, 맥북프로 터치바(Touch Bar)지원 1.94 Alpha 버전 공개

elsa in mac 2016. 12. 2. 10:27

Mac의 입력장치 확장 프로그램인 BetterTouchTool이 신행 맥북프로에 새롭게 추가된 입력 방법인 Touch Bar 지원이 추가된 1.94 Alpha 버전을 공개 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BetterTouchTool 1.94 alpha

BetterTouchTool을 실행하게 되면, Touch Bar의 Control Strip 영역에 BTT 아이콘이 생기게 되는데, 이 버튼을 누루게 되면 BTT의 Touch Bar 설정에서 Global 액션으로 생성한 Trigger 버튼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이 가장 오른쪽에 BTT 버튼을 눌러 Global Action 아이콘들이 나타나는 상태가 되면, 기타 다른 App을 활성화 시키더라도 해당 App에서 지원하는 Touch Bar 버튼들이 나타나지 않고, 계속 저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즉, 활성화 앱에 따라 터치바 아이콘들이 바뀌지 않고, BTT에서 정의한 Action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만일, Global Action과 더불어 특정 앱에 대한 Touch Bar Action을 정의하였다면, 해당 앱이 활성화 될 경우, 위와 같이 Global Action 버튼 옆으로 연 이어 해당 앱에서 정의한 Touch Bar Action 아이콘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원래의 Touch Bar 기능으로 되돌아 가려면 언제든지, 제일 좌측의 "X"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설정도 대단히 간단해서, TouchBar 카테고리에서 Global 혹은 특정앱을 선택하고, 전통적인 Action Trigger 정의 방식 그대로 Touch Bar 버튼에 표시될 스트링과 필요한 경우에는 아이콘 이미지들을 Drag & Drop으로 끌어다 넣어 준 후, 해당 Trigger에 대한 Action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아직은 터치바를 지원하는 최초 버전이자 Alpha 버전이기 때문에 자잘한 버그가 있을 수는 있지만, 2시간 정도 사용해 본 결과 특별한 문제점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Touch Bar를 지원하지 않는 많은 앱에서 Touch B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BTT 아이콘을 통해 Global 기능을 고정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역시 언제나 믿고 쓰는 BTT라는 만족감을 이번에도 어김없이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  정식버전이 기다려 지네요..

 ▼ 관련 글
2016/11/28 - BetterTouchTool, 신형 맥북프로 Touch Bar 대응 업데이트 예고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