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개발자 인증 만료로 Mac 일부 앱을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없는 오류 발생 본문

Mac(OS X)

개발자 인증 만료로 Mac 일부 앱을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없는 오류 발생

elsa in mac 2017. 2. 21. 00:24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애플의 AppStore가 아닌, 앱 개발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일부 Mac 앱들에서 실행 시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러한 앱들 중에는 사용자 층이 두터운 1Password, Soulver, PDFPen 등도 포함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의 원인은 애플에서 지원하는 보안관련 인증서가 만료됨과 동시에 작년을 기점으로 provisioning profile이라고 불리우는 새로운 요구사항을 추가했는데, 개발사에서 이를 인지하지 못한체 code signing certification을 갱신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증서가 만료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Apple의 AppStore를 통해 구매했거나 업데이트 한 경우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개발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경우, 이를 반영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사용자들의 경우,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만일,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한다면, 개발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받아야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