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FixIt, 신형 MacBook Pro 터치바 모델 분해기 공개 본문

Mac(OS X)

iFixIt, 신형 MacBook Pro 터치바 모델 분해기 공개

elsa in mac 2016. 11. 16. 21:18

드디어, iFixIt을 통해 신형 MacBook Pro 터치바 모델에 대한 분해기가 공개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세한 내부는 위의 링크를 타고 iFixIt에서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특이한 사항이 있다면..바로 Speaker 인데요..

위의 스샷을 보시면, 키보드 자판의 좌/우에 키보드 그릴(Grille)이 있지만, 내부를 들여다 보면, 실제 Speaker의 위치는 Grille 바로 밑이 아니고, 오히려 trackpad가 위치한 하단의 좌/우에 위치한다는 점 입니다.   실제 Grille이 위치한 부분은 텅빈 공간으로 되어 있는데, 스피커 우퍼에서 나온 사운드가 빈 공간을 타고 Grille로 나오는 방식의 설계를 통하여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낼 수 있도록 배치한 의도로 보여 집니다. 

지난 Touch Bar 미 장착 13인치 MacBook Pro의 경우에는 점수가 10점 만점에 2점 이었는데,  이 녀석은 1점 이네요.. 아무래도 Touch Bar 모듈과 Touch ID 모듈등 부속품이 좀 더 많이 포함되어 있어 분해가 더 복잡하기도 하거니와, CPU, RAM, SSD 등이 모두 Loginc Board 상에 납땜되어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

멋지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