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COVID-19 관련 간병인 및 의료진들을 위한 안면보호대 제작관련 정보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COVID-19 관련 간병인 및 의료진들을 위한 안면보호대 제작관련 정보 공개

elsa in mac 2020. 4. 19. 15:06

애플은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COVID-19 사태와 관련, 자사의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면보호대 제작관련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의 CEO인 팀쿡은 이미 지난 4월 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자사의 디자인팀을 활용하여 설계 및 제작한 안면 보호대 2천만개를 공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코로나 사태에 필요한 보호장구 확보가 잘되어 있는 이유 때문인지, 한국어 페이지는 아직 제공이 되고 있지 않은데요. 해당 페이지에는 안면보호구의 모습과 제작에 필요한 재료 및 도안을 상세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면보호대는 투명 쉴드, 스트랩, 이마밴드 3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DF 파일 형식의 상세 도면 및 조립방법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문서에서 제조지침은 전문가들만 사용을 해야 하며, 페이스 쉴드를 제조하려면 제조 및 설계에 대한 전문가 지식이 필요하며, 공장 환경의 전문 엔지니어 또는 기계 기술자들만이 수행해야 한다고 코멘트 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오늘 이미 확진자가 73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도 4만명에 육박하는 매우 심각한 상황인데요. 이러한 노력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사태가 빨리 종식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