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iOS 12.4 정식버전 출시 본문

iPhone.iPad (IOS)/IOS 12

애플, iOS 12.4 정식버전 출시

elsa in mac 2019. 7. 23. 02:00

애플은 오늘 iOS 12.4 정식버전을 릴리즈 합니다.  
PDT기준 오전 10시(한국시각 새벽 2시) 부터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실제 업데이트 확인 시점은 각 지역마다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기존 iOS 12.3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iOS 기기의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신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iOS 12.4는 외형적으로 큰 변화가 없으며, Apple TV 앱 추가, 애플워치의 워키토키 앱 관련 보안패치, 국내 사용자와는 무관한 Apple News+ 관련 업데이트, 그리고 초기화 과정에서 오래된 아이폰에서 새로운 아이폰으로 무선 데이터 직접 전송을 통해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는 iPhone migration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일본과 대만판 HomePod 지원이 포함되어 있으며, 올 여름 출시될 Apple Card 관련된 내용은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내부적으로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역시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 입니다. 

전반적으로 국내 아이폰 환경에 비춰보자면 거의 변화가 없다고 봐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만, 내부 보안패치와 안정성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iOS 13 정식버전 충시 전까지는 업데이트를 하고 사용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애플은 오늘 iOS 12.4 정식버전과 함께, tvOS 12.4도 함께 공개 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