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OS 13 -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나.. 본문

iPhone,iPad

IOS 13 -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나..

elsa in mac 2019. 4. 16. 15:43

지난 3월 스폐셜 이벤트를 통해 Apple의 새로운 서비스들이 소개 되었는데요,  아울러 6월에 개최될 WWDC 2019에 맞춰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IOS 13에 새롭게 추가되거나 개선될 기능들에 대한 루머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간략히 정리를 해 봅니다. 

Dark Mode
macOS Mojave와 같이, System 기반의 Dark Mode를 지원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Pad - Multi Tasking
현재 iPad에서는 화면을 둘로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는 SplitView기능을 지원하지만, IOS 13에서는 여러 App을 동시에 띄우고 화면에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Multi-Tasking이 강화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App을 실행하고, 화면 가운데로 Draging 하면 App 화면이 Staking되며, 순서를 바꿀 수 있고, 화면 가장자리로 가져가면 화면이 늘어나게 되는 방식으로 역시 Dragging을 통해 App의 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iPad - Undo / Redo 제스쳐
기존 IOS의 경우 입력을 취소하거나 재 실행하는 Undo/Redo 기능은 IOS기기를 흔드는 제스쳐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흔드는 체스쳐가 무리가 없지만, iPad는 커서 흔드는 체스쳐를 사용하는데 무리가 따릅니다. 이와 같은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iPad의 키보드 Layout 위에 세 손가락을 대고 좌측 혹은 우측으로 swipe 하여 Undo / Redo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iPad - Safari 모드
iPad의 경우 Safari에 PC 모드 전환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Built-in Font Management
IOS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는 글꼴이 필요한 경우, 기존에는 프로파일을 설치하고 새로운 긁꼴을 추가해야 했지만, IOS 13에서는 요구되는 글꼴이 없는 경우 사용자에게 통보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Font Management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ail
사진앱(Photos)와 유사하게 E-mail의 내용에 따라 마케팅, 여행, 쇼핑 등 자동 카테고리 분류 기능 및 나중에 읽기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ey Siri 
Hey Siri(시리야) 호출에 대한 식별력을 강화하여 웃음소리나 아기 울음소리에 Hey Siri가 반응하는 버그가 수정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다국어 입력기능 강화
키보드의 다국어 입력기능 및 음성 입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밖에...
응용 App에서 인쇄기능의 확장, 3rd party App에서도 협업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 알림(Notification), Volume HUD등의 UI개선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에 나열된 기능이 모두 IOS 13에 포함될런지는 미지수 이지만, 지금껏 IOS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부분들인지라 모두 포함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