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OS 10.3 beta 1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에 대한 핸즈온 영상 본문

iPhone.iPad (IOS)/IOS 10

IOS 10.3 beta 1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에 대한 핸즈온 영상

elsa in mac 2017. 1. 25. 15:18

9to5Mac에서 오늘 새롭게 공개된 IOS 10.3 beta 1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에 대한 핸즈 온 동영상을 공개 했습니다. 

간단히 정리를 해 보자면, 새로 추가된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의 iPhone 찾기에 새로 "AirPods 찾기" 추가.
2. Safari 앱에서 축소 제스쳐 설정 지원.
3. 설정 메뉴에 새로운 사용자 보안 설정 항목 추가.
4. Apple이 개발한 새로운 FIle System인 APFS(APple File System) 적용.
5. Podcasts 앱에 대해 기존 음악 앱과 같은 위젯 추가.
6. 앱 개발자가 앱에 대한 평가를 요청하는 설정 옵션 추가.
7. Carplay에서 마지막으로 사용된 3개의 응용 프로그램을 홈 화면으로 나가지 않고, 즉시 전환할 수 있는 기능 추가.
8. Spotlight UI 업데이트.
9. 앱 실행/닫기 에니메이선 변경.

버전 넘버가 크게 한 단계 올라가면서, 꽤나 많은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 만큼 업데이트 용량도 커져서 iPhone 6 plus 기준으로  대략 2GB정도가 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에 꽤나 많은 시간이 걸리네요..ㅠ)

그 밖에 iPad용 IOS 10.3에는 공식적인 기능은 아니지만, 내부적으로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floating Keyboard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APFS 를 적용한 것인데요, APFS는 SDD등 Flash Memory에 최적화된 File System으로 작년 6월에 개최되었던 WWDC 2016 키노트에서 macOS Sierra를 발표하면서 함께 공개 했었습니다.  현재 macOS Sierra에도 APFS가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공식적인 macOS의 File System으로 자리매김하지 않은 가운데, IOS에 먼저 공식 File System으로 적용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macOS보다 IOS에 먼저 적용한 것은 아마도  IOS의 경우 File System에 대한 사용자의 직접적인 접근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macOS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환경에서 APFS를 시도해 볼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을 해 봅니다.  아울러, 이와 같은 File System의 변화가 향 후, Jailbreak(탈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도 사뭇 궁금해 지는군요.. 

여하튼, APFS가 최초로 적용되는 만큼 이번 베타를 포함하여 향 후 APFS 기반의 IOS로 업데이트를 시도하실 분들은 업데이트 전에 반드시 iTunes 백업을 받아 놓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베타는 베타이니 말이죠..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