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Sierra 10.12.2, 신형 MacBook Pro의 터치바 화면을 스크린 샷 으로 찍는 방법 본문

Mac(OS X)/macOS Sierra

macOS Sierra 10.12.2, 신형 MacBook Pro의 터치바 화면을 스크린 샷 으로 찍는 방법

elsa in mac 2016. 11. 17. 08:39


아직 국내 애플 공홈에서는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았자만, 미국과 일본 등에서는 신형 MacBook Pro의 예약 주문 분에 대한 배송이 시작되고 있다죠...   국내에서도 하루 빨리 신형 멕프레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macOS Sierra에서 Touch Bar를 지원하면서, Touch Bar 스크린에 대한 스크린 샷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 방밥을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새로운 touch bar UI에 대해 macOS Sierra에서는 기존 스크린 샷 Shortcut에 추가적으로 몇가지 Shortcut을 추가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단 이 단축키 지원은 macOS Sierra 10.12.2 beta 3 이상에서 지원 합니다. 

우선 Touch Bar의 스크린 샷은 Shift(⇧) + Commanf(⌘) + 6 을 누르면 됩니다. 스크린 샷을 찍은 후, 곧바로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Control키를 추가하면, 즉, Shift(⇧) + Control(^) + Commanf(⌘) + 6 를 누르게 되면, 파일이 아니라 클립보드(ClipBoard)로 복사를 하게 됩니다.  필요한 곳에서 Command + V 로 붙여 넣기를 하면 되겠죠.

물론, 이들 Shortcut(단축키)는 사용자 정의가 가능 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스크린 샷" 항목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Touch Bar의 그림을 파일로 저장", "Touch Bar 그림을 클립보드에 복사"라는 항목이 있고, 해당 단축키 부분을 더블클릭한 후, 원하는 다른 단축키로 변경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