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메모(Note) 앱에 저장된 메모를 .TXT 파일로 일괄 백업 추출해 주는 Exporter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메모(Note) 앱에 저장된 메모를 .TXT 파일로 일괄 백업 추출해 주는 Exporter (무료)

elsa in mac 2016. 11. 16. 23:41


Mac의 메모 앱에 저장된 모든 노트들을 .TXT 파일로 백업 추출해 주는 심플한 디자인의 Exporter가 AppStore에서 무료로 세일 중에 있습니다. 

Exporter 다운로드 링크


사용방법은 대단히 간단 합니다.

Exporter를 실행시키게 되면, 위의 스샷에서 제일 왼쪽과 같은 윈도우가 나타나게 됩니다. 가운데 큰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노트 추출 백업을 받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게 되며, 위치가 선택되고 나면, 가운데 스샷과 같이 %가 올라가면서 메모 앱에 저장된 메모들을 백업 받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모든 백업이 완료되면 오른쪽 스샷과 같이 별표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면서 백업이 완료되게 됩니다. 


백업 폴더를 열어 보면, 폴더 별로 각각 서브 폴더가 만들어 지게 되며, 그 안에 Txt 파일로 변환된 메모들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iCloud 연동을 한 상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백업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부득이 하게 Mac에 Txt 파일로 백업을 해야할 필요가 생긴다면, 대단히 유용하고 편리한 앱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