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Sierra, App Store 앱의 "업데이트" 항목에 아무런 정보가 되지 않는 표시오류 해결 방법 본문

Mac(OS X)/macOS Sierra

macOS Sierra, App Store 앱의 "업데이트" 항목에 아무런 정보가 되지 않는 표시오류 해결 방법

elsa in mac 2016. 11. 16. 10:18

macOS Sierra로 업데이트가 되면셔, 일부 사용자들에게서 위에 보는 바와 같이 업데이트 항목에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는 오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현재 진행 중인 beta 버전에서도 여전히 해결이 되고 있지 않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우선, 문제의 원인은 Numbers 4.0.5가 업데이트 되면서, 해당 정보가 기록에 남는데. 이 정보가 유효하지 않아 전체적으로 목록 리스트를 읽고 해석하는 데 문제가 생긴 것 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updatejournal.plist라는 항목을 삭제 하여,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라이브러리/Application Support/App Store 폴더 아래 위치한 updatejournal.plist를 삭제하는 것 입니다. 

1. App Store 어플 종료

2. updatejournal.plist 백업(다른 곳으로 복사)

3. updatejournal.plist 삭제

4. 휴지통 비우기

5. App Store 실행


위의 절차를 따르게 되면, 여전히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을 것 입니다.  업데이트 목록은 지난 30일간의 업데이트 현황을 시해 주도록 되어 있는데, 해당 파일이 삭제 되었으므로 아무런 표시가 되지 않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후의 업데이트 기록은 향 후, 계속 남아 있게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앞서 말씀 드린데로, updatejournal.plist에서 Numbers 4.0.5 업데이트에 해당되는 정보 item 만 삭제 하는 것 입니다.  일단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list 파일을 읽고 수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한데, XCode를 설치하신 분들은 그냥 더블클릭하여 수정하면 되며, XCode를 설치하지 않은 일반 유저 분들의 경우에는  PlistEdit Pro 등의 Evaluation Version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읽으면 됩니다. 

upadtejournal.plist 파일을 연 다음, command + F 를 이용, 검색에서 Numbers를 찾고 해당 item을 선택항 후, Del 키를 눌러 삭제한 후, command + S 혹은 저장을 하면 됩니다. 

1. App Store 앱 종료

2. updatejournal.plist 열기

3. Numbers 검색

4. 해당 item 삭제

5. 저장

6. App Store 실행


위의 과정을 거치고 다시 App Store 앱을 실행해 보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